국내 첫 '탄소회계연맹' 가입한 오후두시랩…노타는 국제 정보보호 인증 획득 [Geeks' Briefing]

입력 2023-12-08 14:30   수정 2023-12-08 14:34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8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오후두시랩, 국내 최초 글로벌 ‘탄소회계연맹’ 가입
기후테크 스타트업 오후두시랩이 국제 탄소회계 표준화를 목적으로 출범한 ‘탄소회계연맹’에 국내 최초로 가입했다. 탄소회계연맹은 탄소배출량 측정 및 보고 기준을 마련하기 위해 설립된 최초의 글로벌 연합체다. 환경 컨설팅 업체인 영국의 플래닛 마크와 스위스의 클라이밋파트너의 공동으로 주도해 만든 단체다. 4만5000여 조직의 탄소배출량을 측정하는 27개국 150개 이상의 소프트웨어 회사, 컨설팅 기관, 감사 및 인증 기관 등이 참여하고 있다.

야놀자, 여가문화 커뮤니티 ‘노른자클럽’ 출시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여가문화 커뮤니티 ‘노른자클럽’을 출시한다. 노른자클럽은 ‘주체적으로 노는 것에 진심인 자’의 의미를 담은 ‘노른자’들이 모여 여가문화의 즐거움을 나누는 커뮤니티다. 여행 관심도에 따라 노른자ㆍ더노른자로 구분하고, 개인 SNS 및 야놀자 앱에 양질의 여가문화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야놀자는 신규 커뮤니티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로열티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노타, 국제표준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ISO/IEC27001:2022 인증 획득
AI 최적화 기술 기업 노타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국제표준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ISO/IEC27001:2022 인증을 획득했다. 노타는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는 온디바이스 AI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삼성, LG, 카카오, 네이버 D2SF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에 노타가 획득한 ISO/IEC27001:2022 인증은 정보 보안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인증으로 꼽힌다.


올디너리매직,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
‘피카비’를 운영하는 영유아 에듀테크 스타트업 올디너리매직이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스톤브릿지벤처스와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올디너리매직은 아이의 발달에 따른 월령별 놀잇감을 자체 개발해 구독 형태로 판매하는 회사다. 구독자 전용 콘텐츠 앱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과 구독자 락인 효과를 확보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프롭핀테크 플랫폼 ‘관리비책’, 이용 고객 1만5000세대 돌파
프롭핀테크 스타트업 한국주택정보는 자사의 SaaS 기반 통합 관리비 솔루션 서비스 ‘관리비책’의 누적 이용 고객이 1만 5000 세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정식 서비스 출시 후 4개월만이다. ‘관리비책’은 관리소의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비아파트 건물관리업체, 시공·시행사 등을 위한 건물관리 통합 솔루션이다.

레브잇, 첫 전환형 인턴십 모집
모바일 팀구매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를 운영하는 레브잇이 정규직 전환이 가능한 전환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인턴십은 'Problem Solver' 직군에 해당하며 2024년 1월 3일~2월 11일에 풀타임으로 참여가 가능한 지원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12월 17일까지 레브잇 채용 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Problem Solver'는 본인이 맡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 개발, 디자인 어떤 것이든 수행해 낼 수 있는 인력이다.


미용사업자 위한 올인원 서비스 '뷰카', 새 단장
미용사업자를 위한 뷰티 솔루션 플랫폼 뷰카가 새롭게 단장했다. 뷰카 운영사인 한국미용데이터는 이달부터 뷰카의 서비스명을 기존의 '뷰카프로'에서 '뷰카'로 변경하고, 기존의 매장관리, 미용재료 구매, 온라인 콘텐츠, 온라인 교육 등 미용사업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의 통합된 앱으로 제공한다. 뷰카는 2022년 11월에 출시된 미용사업자 전용 뷰티 솔루션 플랫폼이다. 뷰카는 미용재료 판매, 교육, 마케팅, 회원 예약 관리 등 미용 산업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두뇌싱긋연구소, 인지재활 프로그램 ‘전국두뇌자랑’, ‘브레인두들’ 탑재한 일체형 제품 출시
두뇌싱긋연구소가 4일 자사가 개발한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내장한 하드웨어 일체형 제품을 신규 출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1인 혹은 소규모 그룹을 대상으로 하는 인지재활 프로그램 '전국두뇌자랑'과 단체 교육용 '브레인 두들' 두 가지 서비스로 제공된다. 이번에 출시한 디지털 인지재활 프로그램은 모니터와 일체화돼 이동이 자유롭고 대형TV, 빔프로젝트와 동시 연결을 지원해 노인복지시설 내 어느 장소에서나 사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집중력연구소, ‘2024 공먹젤 장학생 3기 선발대회’ 열어
모노랩스 자회사 집중력연구소가 ‘2024 공먹젤 장학생 3기 선발대회’를 진행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수험생의 합격을 축하하고, 새로운 학업 생활을 응원하기 위해 브랜드 첫 출시 때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행사 참여 대상은 내년 대학에 합격한 학생과 학부모이다. 집중력연구소는 공먹젤 3기 장학생 19명을 선정해 학생에게 태블릿PC, 공부 의자 등을 증정한다. 공먹젤은 식물성 카페인과 테아닌의 조화로 건강한 각성 작용을 유발하고 아르기닌, 타우린, 아연 등 영양성분이 함유된 스낵이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